인천도시공사 'iH개화단', '변화, 혁신, 소통' 조직문화에 기여
입력: 2023.11.13 15:35 / 수정: 2023.11.13 15:36
인천도시공사(iH) 창립 20주년 타임캡슐. /iH
인천도시공사(iH) 창립 20주년 타임캡슐. /iH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구성된 인천도시공사(iH) 내 직원 이사회가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다.

iH는 13일 핵심 가치인 '변화, 혁신, 소통' 기반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iH 직원 이사회 'iH개화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iH개화단은 개화(開花)라는 뜻처럼 새로운 조직문화를 꽃 피우겠다는 의미로 직원들이 직접 의견을 모아 이름을 선정했다.

iH개화단은 조직문화의 혁신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연령대, 직급, 직군의 직원들 15명으로 구성해 지난 2월 출범했으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회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자체 추진 과제 9건을 선정해 주체적으로 실행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 23일 iH 창립기념 행사에서는 iH의 지난 20년을 추억하는 의미를 담은 사진전과 앞으로의 iH를 기대하는 의미를 담은 '타임캡슐 봉인식'을 진행했으며, 타임캡슐은 10년 후인 창립 30주년에 개봉할 예정이다.

지난 9월부터는 임직원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해 '미래영화 포럼'을 매월 개최하고 있다.

포럼은 임직원들이 함께 미래영화를 관람한 후 미래의 사회 환경과 도시구조의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상호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iH 조직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조동암 iH 사장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iH개화단의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독려할 것이며,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을 위하여 힘쓸 것"이라며 "많은 조직이 세대 간 부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 시점에서 iH는 iH개화단을 통해 기성세대와 MZ세대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신‧구 직원의 화합 도모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