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 제모' 지드래곤, 마약 투약 증거인멸?…"평소에도 제모"
입력: 2023.11.10 15:23 / 수정: 2023.11.10 15:24

경찰, 손톱 및 다른 부위 체모 채취해 감정 의뢰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머리털을 제외한 체모 대부분을 제모한 상태로 마약 반응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임영무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머리털을 제외한 체모 대부분을 제모한 상태로 마약 반응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머리털을 제외한 체모 대부분을 제모한 상태로 마약 반응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권 씨가 과거 마약 투약 혐의로 처벌받은 배우 박유천(37) 씨와 마찬가지로 증거인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10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권 씨는 지난 6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 출석해 조사받았다.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권 씨가 체모 대부분을 제모한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경찰은 권 씨의 모발과 손톱, 은밀한 부위 체모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정밀감정을 의뢰했다.

다만 모발에 남는 마약 성분은 드라이나 염색 등에 의해 감소 수 있어 정확성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

권 씨의 혐의가 불분명한 상황에서 결과를 속단할 수는 없지만 마약 혐의 피의자가 수사에 대비해 제모를 한 경우는 적지 않다.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뒤 유죄 확정 판결을 받은 박유천 씨는 2019년 경찰 수사를 앞두고 결백을 주장했지만 결국 신체 다른 부위 체모로 덜미가 잡혔다.

비슷한 시기 수사를 받은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5) 씨와 로버트 할리(61) 씨도 머리털을 제외한 온몸을 제모한 채 경찰에 출석했다. 두 사람 모두 결국 유죄 판결을 받았다.

권 씨는 경찰 조사에서 "평소에도 제모를 한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권 씨의 국과수 감정결과에 따라 수사 방향을 정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내용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확인해 줄 수 없다"며 "다만 권 씨가 수사에 잘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씨와 배우 이선균(48) 씨가 연루된 이른바 '강남 회원제 룸살롱발' 마약 의혹 사건 수사선상에 오른 인원은 모두 10명이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