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접수
입력: 2023.11.08 15:04 / 수정: 2023.11.08 15:04
청주시청. /더팩트DB
청주시청. /더팩트DB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을 활용해 자원화·재활용을 촉진하고 유기물 공급으로 토양환경을 보전해 지속 가능한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하는 비료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질복합)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 비종에 따라 포당(20kg) 최대 1600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다. 오는 9일부터 12월 8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기질비료 선정은 작물별·면적별 전국평균신청량을 기준으로 적용하며, 예산 범위 내에서 심의를 통해 내년 1월 확정될 예정이다.

농가별 공급희망 시기 등을 고려해 내년 1월부터 지역농협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유기질비료는 농업경영정보에 등록된 농지만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유기질비료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현행화하고 기한 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