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 마무리…1000여 명 참가
입력: 2023.11.08 14:08 / 수정: 2023.11.08 14:13

한궁 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 간 교류 통한 저변 확대 기여

고흥군은 7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제1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를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고흥군
고흥군은 7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제1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를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7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제1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를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회된 대회에는 약 1000여 명의 한궁 선수와 노인회 임원들이 참가해 개인전, 단체전, 마을별 단체전 등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한궁은 다트와 흡사하지만 핀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그런 자석으로 돼 있어서 안전하고, 양손을 다 사용해 던지기 때문에 양손과 좌·우 두뇌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궁은 전국에 200만 명의 동호인이 있는 대표적인 생활체육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우리 한궁협회가 고흥군체육회 정식 종목 단체가 되고 처음으로 갖는 대회이다"며 "뜻깊은 대회에 참가해주신 고흥군 한궁 동호인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우리군에서 지원할 것이 있으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한궁협회 관계자는 "한궁의 장점은 전 세계에 걸쳐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고 환경과 장소에 대한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생활체육이다"며 "한궁이 더 많이 보급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궁대회 결과 읍·면 단체전 우승을 남자부는 도양A팀, 여자부는 포두A팀이 차지했으며, 마을단체전 우승은 남자부는 포두A팀, 여자부는 도양제일교회B팀이 차지했다. 개인전 남자부는 도화면 유성근 씨, 여자부는 점암면 김덕순 씨가 각각 1위에 올랐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