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에 '재외동포청' 표기 결정
입력: 2023.11.07 10:37 / 수정: 2023.11.07 10:37
인천시청/더팩트DB
인천시청/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는 7일 인천도시철도 1호선 '센트럴파크' 역에 '센트럴파크(제외동포청)' 역으로 역명을 개정(부기) 결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역명부기는 기존의 역이름 외에 역 주변에 있는 주요 기관의 인지도 향상 및 시설 이용 고객 편의를 위해 시설 안내표지와 노선도 등에 괄호의 형태로 해당 기관명을 함께 표기하는 것을 말한다.

시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역명 개정(부기)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고, 9월 22일 역명심의위원회에서‘센트럴파크’역을‘센트럴파크(재외동포청)’역으로 개정(부기)을 의결한 후 10월 17일까지 행정예고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번 역명 개정(부기)은 인천이 대한민국 최초의 근대 이민 출발지로서 해외에 있는 750만 동포가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해 재외동포청 방문 시 편의 등을 제공하고, 중앙정부 기관인 재외동포청 인천 출범을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조성표 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재외동포청 유치를 위해 시민과 지역사회, 재외동포, 인천시 공직자 등 모두가 노력해 온 만큼 이번 역명부기 개정에 많은 시민이 공감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재외동포청’역이 인천시가 1000만 초일류도시로 나아가는 출발지의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