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돌려차기' 30대, 전 여친 협박 편지 보내 또 기소
입력: 2023.11.06 16:27 / 수정: 2023.11.06 16:27

1심 12년→2심·3심 20년 확정 선고받아

지난해 부산에서 귀가 중인 여성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무차별 폭행한 ‘부산 돌려차기’ 남성이 지난달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0년 확정 판결을 받았다. 여성은 <더팩트>와 통화에서 사법체계에 분명 문제점이 있는데도 어떤 곳에서도 사과하거나 책임지려는 모습이 없었는데, 법무부 장관이 직접 전화해 부서나 기관에 얘기해놓겠다고 하니 정말 큰 힘이 되고 위로가 됐다고 감사함을 표했다./커뮤니티 캡처.
지난해 부산에서 귀가 중인 여성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무차별 폭행한 ‘부산 돌려차기’ 남성이 지난달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0년 확정 판결을 받았다. 여성은 <더팩트>와 통화에서 "사법체계에 분명 문제점이 있는데도 어떤 곳에서도 사과하거나 책임지려는 모습이 없었는데, 법무부 장관이 직접 전화해 부서나 기관에 얘기해놓겠다고 하니 정말 큰 힘이 되고 위로가 됐다"고 감사함을 표했다./커뮤니티 캡처.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지난해 부산에서 발생한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으로 징역 20년을 확정 선고받은 30대가 전 여자친구에게 협박편지를 보내 또다시 재판에 넘겨졌다.

부산지검 서부지청 인권·첨단범죄전담부(이영화 부장검사)는 협박 혐의로 A 씨를 기소했다고 6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씨는 구치소에서 수감 중이던 지난해 6~7월 전 여자친구에게 3차례에 걸쳐 협박 편지를 보낸 혐의를 받는다.

이와함께 사건 피해자 여성에게도 보복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1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받았다. A 씨와 검찰은 모두 양형 부당을 이유로 항소했다.

2심 과정에서 성범죄 혐의 추가 적용 여부가 쟁점으로 떠오른 가운데 피해자의 청바지는 강제로 벗기지 않은 이상 탈의 되지 않는 구조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로써 A 씨는 당초 12년 보다 8년이 늘어난 2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한편, A 씨는 지난해 5월 22일 새벽 부산 부산진구 서면 한 오피스텔 1층 복도에서 피해자 B씨를 쫓아가 뒤에서 돌려차기로 머리를 차 쓰러뜨렸다.

이후 A씨는 기절한 피해자를 CCTV에 노출되지 않는 사각지대로 옮겼고, 7분쯤 후 그는 오피스텔 밖으로 빠져 나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