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경. / 진흥원 |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달 31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갱신했다고 3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뇌물수수를 방지하고 부패 상황을 탐지 및 해결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진흥원은 지난 2020년 ISO 37001 인증을 처음 취득한 이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과해 인증 자격을 유지해 오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진흥원은 △반부패·윤리경영 전담 조직의 기능 강화 △기관장 중심 임직원 청렴실천 의지 강력 표명 △청렴윤리경영실천 및 4대 괴롭힘 근절 서약 △갑질 금지 반부패교육 실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K-CP) 부합 경영 체계 개선 등 부패방지경영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인증 갱신에 성공했다.
이인용 진흥원장은 "이번 ISO 37001 인증 갱신을 통해 진흥원의 부패 방지 경영관리 체계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한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기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ESG 경영 확산 및 윤리경영 실현을 위해 청렴 포털을 활용한 부패 모의 신고를 실시하는 등 임직원의 청렴도 향상 및 신고자 보호를 위한 시책을 강화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