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여행 준비 중이라면 우리처럼 여행해 보세요’ 대상 수상
대상을 받은 최은지 씨의 작품은 외국인 출연자와 스텝들이 2주 동안 정읍에 머물며 내장산, 샘고을시장, 용산호, 쌍화차거리, 천사히어로즈 등을 방문해 정읍 여행에서의 설렘과 즐거움을 표현해 실제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생동감있게 연출했다. / 정읍시 |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난 10월 30일 ‘2023년 정읍시 관광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정읍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고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문화, 관광자원, 맛집 등을 담은 창작영상물을 발굴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시는 접수된 작품 총 53편에 대해 사전·본 심사를 거쳐 최은지 씨의 ‘정읍 여행 준비 중이라면 우리처럼 여행해 보세요~’를 대상으로 선정해 상금 1000만원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4편에 대해 시상했다.
대상을 받은 최은지 씨의 작품은 외국인 출연자와 스텝들이 2주 동안 정읍에 머물며 내장산, 샘고을시장, 용산호, 쌍화차거리, 천사히어로즈 등을 방문해 정읍으로 여행 온 설렘과 즐거움을 표현해 실제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이학수 시장은 "수상작들을 홍보에 활용해 정읍시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며 "수상자 뿐만 아니라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에서 만나볼 수 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