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겨울 앞두고 불우이웃 연탄 후원 '호소’
입력: 2023.10.30 15:49 / 수정: 2023.10.30 15:49

최근 일손 부족 농촌 봉사활동도

하 교육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쁜 일정속에 자주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시간이 허락할 때면 부산연탄은행을 찾아 봉사를 하며 늘 좋은 기운을 받아오곤 한다고 적었다./부산시교육청.
하 교육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쁜 일정속에 자주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시간이 허락할 때면 부산연탄은행을 찾아 봉사를 하며 늘 좋은 기운을 받아오곤 한다"고 적었다./부산시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김신은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이 최근 봉사 활동을 펼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하 교육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쁜 일정속에 자주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시간이 허락할 때면 부산연탄은행을 찾아 봉사를 하며 늘 좋은 기운을 받아오곤 한다"고 적었다.

그는 2020년 9월부터 부산연탄은행 후원회 후원회장으로 위촉받아 활동하고 있다. 부산교육청은 내달 불우이웃 대상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준비 중이다.

이어 "사람은 누구도 혼자서 살아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서로 보듬어주고 이해해주고 힘을 주는 사람이 옆에 한 명이라도 있다면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또 "부산연탄은행은 어려운 이웃에게 이런 힘을 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면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고픈 날이 없도록, 외롭지 않도록 우리 이웃들의 삶이 좀 더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고 덧붙였다.

또 "배움의 허기짐이 없도록, 평생교육센터와 더함청소년센터, 작은도서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며 부산연탄은행을 소개하였다.

앞서 25일 하윤수 교육감은 김해시 진영읍의 한 농가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과 인건비 상승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서였다. 하 교육감은 아서 6월 16일에는 경북 청도군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한 바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