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충남도, 지자체 상생발전 위한 SNS 협업 이벤트
입력: 2023.10.27 10:24 / 수정: 2023.10.27 10:24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공동 홍보
상생발전 업무협약 이후 온라인 소통 강화 의기투합


전북도가 충남도와 함께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SNS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북도
전북도가 충남도와 함께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SNS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북도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가 충남도와 함께 양 지자체의 상생발전 및 가을 여행 명소 홍보를 위해 SNS 협업 이벤트를 추진한다.

‘새로운 전북×힘센충남, 가을을 잡다’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전북도와 충남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두 지역 도민(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북도-충남도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이번 가을에 전북도와 충남도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와 각 지자체 가을 매력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도민(팬)들이 직접 거주하는 지자체의 매력을 홍보하는 대결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각 50명씩)에게 전북도와 충남도에서 생산한 농특산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김희경 전북도 소통기획과장은 "인접한 두 지자체가 상호 협력한다면 홍보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며 "전북도와 충남도의 상생발전을 위해 온라인 소통부터 교류의 물꼬를 터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북도와 충남도는 지난 10월 16일 ‘상생발전 업무협약식’을 갖고, 살기 좋은 지방시대와 새로운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김관영 전북지사와 김태흠 충남지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백제역사문화권 활성화 및 종교 성지 순례 연계화 △관광자원의 연계 상호홍보 및 지역 약초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 △탄소중립 실천, 수소 및 에너지 산업 육성 공동협력 △초광역 인프라 확충협력 △상생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