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5개년 로드맵 짠다
입력: 2023.10.25 16:36 / 수정: 2023.10.25 16:36

'고루 잘사는 풍요로운 농어촌 실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

고창군청 전경. /더팩트DB
고창군청 전경. /더팩트DB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이 25일 오후 군청 5층 회의실에서 ‘고창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제14조에 근거해 5년 단위로 수립·시행하는 법정계획으로 농업인의 소득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종합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노형수 부군수를 비롯한 4개 분과로 구성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향후 고창군 농정 발전계획 추진 방향 및 세부 내용 설명 후 이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된 계획(안)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2023~2027년)과 연계해 고창지역의 특성을 살린 계획이 포함됐으며, '고루 잘사는 풍요로운 농어촌 실현'을 위한 2024년부터 2028년까지의 농업·농촌 중장기 비전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향후 농업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종보고회가 있을 내년 2월 초까지 농업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차례 중간보고 및 설명회를 진행해 농업·농촌 여건 변화에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노형수 고창군 부군수는 "이번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고창 농업의 발전 방향 및 비전을 제시하고, 농촌관광, 4차 산업혁명 등 정부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해 선도적으로 농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