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박완수 도지사와 만나 지역 주요 현안 건의
입력: 2023.10.25 10:18 / 수정: 2023.10.25 10:18

경남도, 거가대교 통행료 20% 할인 일정비율 재정지원 검토

박종우 거제시장(왼쪽 가운데)이 박완수경남도지사(오른쪽 가운데)를 만나 지역 주요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거제시
박종우 거제시장(왼쪽 가운데)이 박완수경남도지사(오른쪽 가운데)를 만나 지역 주요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거제시

[더팩트ㅣ거제=이경구 기자]경남 거제시는 박종우시장이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면담하고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거가대교 통행료 할인,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제 중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농촌진흥지역 해제,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 거제시 고용위기지역 기간 연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완수 지사는 거가대교 평일 통행료 20%를 할인하는 방안과 관련해 서일준 국회의원과도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정비율 재정지원을 검토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어 거제시 고용위기지역 기간 연장에 대해서는 "경남 노사민정협의회에서 거제시의 고용위기지역 연장을 의결했다"며 "고용노동부 심의에서 최종 확정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거제시는 그밖에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제 중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농촌진흥지역 해제,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와 관련해서도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박종우 시장은 "앞으로 경남도와 더욱 긴밀하게 협의해서 현안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