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법조인 양성 요람으로…로스쿨 출신 2명 법관 임용
입력: 2023.10.18 14:52 / 수정: 2023.10.18 14:52

인하대, 로스쿨 개소 후 변시 합격자 492명 배출·11명 법관 임용

인하대학교 전경/더팩트DB
인하대학교 전경/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출신 2명이 신임 법관에 임용됐다.

신임 법관으로 임명된 인하대학교 로스쿨 출신은 김승섭(입학기수·6기), 변종두(입학기수·7기) 졸업생이다.

김승섭 법관은 부산고등법원 창원재판부 및 창원지방법원 재판연구원, 법원행정처 사법행정 담당직위, 서울북부지방법원 국선전담변호사로 활동했다.

김승섭 법관은 "모교에 누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항상 당사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평·타당한 결론을 내기 위해 매 사건 치열하게 고민하는 판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종두 법관은 서울고등법원에서 재판연구원으로 약 3년 동안 근무한 뒤 법무법인 유한 엘케이비앤파트너스에서 변호사로 약 2년 동안 활동했다.

변종두 법관은 "법률가로서의 자세에 대한 교수님들의 가르침을 늘 기억하고, 이를 바탕으로 좋은 법관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하대학교 로스쿨은 개소 이후 현재까지 492명의 변호사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 중 11명이 법관으로 임용됐는데, 전국 25개 로스쿨 중 12번째로 많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