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추석 성수품 원산지 표시 위반 등 15건 적발
입력: 2023.10.17 15:10 / 수정: 2023.10.17 15:10
충남도 민사경은 추석을 앞두고 성수식품 원산지 표시 위반 등 부정 행위 15건을 적발했다. / 충남도
충남도 민사경은 추석을 앞두고 성수식품 원산지 표시 위반 등 부정 행위 15건을 적발했다. / 충남도

[더팩트 | 내포=김아영 기자] 충남도 민생사법경찰은 추석을 앞두고 성수식품 원산지 표시 위반 등 부정행위 15건을 적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지난달 4일~ 2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성수품 제조업체와 대형마트 등 718개소에 대해 부정 유통행위를 집중 단속했다.

단속 결과 원산지 거짓 표시 및 미표시 등 15건을 적발했다.

A식당은 스페인, 미국산 돼지고기를 국내산으로 판매했으며, B마트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소비기한을 임의로 변경해 판매했다.

한 축산물 판매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연 1회 건강검진을 해야 하는데 하지 않아 적발댔다.

도는 거짓표시 등 2건을 검찰에 송치했으며, 13건은 과태료 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남상훈 도 안전기획관은 "명절 성수품 관련 위반 사례가 지속적으로 적발되고 있다"며 "선제적으로 단속을 벌여 도민이 안전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