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공약 온라인 교육플랫폼 ‘평생학습포털’ 오픈
입력: 2023.10.16 14:40 / 수정: 2023.10.16 14:40

"평생학습 문화 조성 및 평생학습도시 기반 강화에 최선"

계룡시 교육 폴렛폼인 평생 학습 포털이 오픈했다./계룡시
계룡시 교육 폴렛폼인 평생 학습 포털이 오픈했다./계룡시

[더팩트 | 충남=이병렬 기자] 지난 지방선거에서 이응우 계룡시장이 공약했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계룡시 평생학습포털’이 오픈했다.

계룡시는 ‘계룡시 평생학습포털’은 시청 각 부서 및 평생학습 실무협의회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반영해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평생학습포털은 △평생학습도시 계룡 △알림마당 △평생학습 프로그램 △평생학습이용권 △평생학습 네트워크 등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평생학습 프로그램’ 메뉴에서는 시청 각 부서에서 운영 중인 교육 프로그램 및 시 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평생학습 기관의 홈페이지 링크를 함께 게시했다.

또 온라인 강좌 탭에서는 무료 온라인 강좌 사이트 소개를 통해 총 5000여 개의 평생학습 콘텐츠를 연계했다.

평생학습 강사와 동아리 현황 등은 평생학습 네트워크 메뉴를 확인하면 된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평생학습포털 구축으로 시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평생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배움의 기쁨이 넘치는 평생학습 문화 조성 및 평생학습도시 기반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