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방약초축제 6일 팡파르…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일원서
입력: 2023.10.04 14:06 / 수정: 2023.10.04 14:06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다채, 산청엑스포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산청한방약초축제장 모습/산청군
산청한방약초축제장 모습/산청군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산청한방약초축제가 6일 막이 오른다.

산청축제관광재단은 6일부터 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일원에서 정부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산청혜민서, 힐링약초정원,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 약초터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는 6일 오후 산청매구보존회의 길놀이, 리얼 라이브 퍼포먼스, 신안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와 산청실버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다.

특히 10년 만에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더불어 매년 10월을 ‘한방·항노화의 달’로 지정·선포하는 개막축제 퍼포먼스를 통해 한방항노화 도시 산청이 세계적으로 도약하기 위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개막기념 공연에서는 이치현과 벗님들, 박현빈, 소찬휘, 김의영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무대와 화려한 드론쇼, 불꽃놀이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 ‘산청혜민서’ 한방약초축제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조선시대에 백성을 무료로 치료하던 혜민서의 정신을 재현해 경남한의사회 한의사의 무료 진료, 추나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올해는 한의약 원리를 바탕으로 개인 건강과 의료에 관한 정보, 기기, 시스템, 플랫폼 등을 접목해 건강 관련 서비스와 한의의료·IT가 융합된 ‘스마트 혜민서’란 주제로 무료한의진료, 온열체험관, 웰빙체험관, 기타체험관 등으로 나눠 구성했다.

온열체험관에서는 일라이트 온열체험, 건식족욕과 반신욕체험, 세라젬체험을 할 수 있으며 웰빙체험관에서는 수치료기, 안마의자, 손·종아리마사지기, 탈모치료기, 젬셀나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100대 이상의 기기가 마련됐다.

경락유주 그리기, 향기주머니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관과 명상체험관, 준이·금이, 병깨비·약깨비 캐릭터와 함께 하는 포토존 등도 운영한다.

힐링약초정원/산청군
힐링약초정원/산청군

한방약초축제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경연프로그램, 전시·체험 프로그램 등 탐방객이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대표 체험프로그램인 ‘내 몸의 보약체험’은 ‘겪어보니 면역력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올바른 약초달이기와 약초의 효능과 그에 따른 사용법, 질환별 좋은 음식과 예방법, 약차 시음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매일 각 3회씩 운영한다.

마당극장에서는 극단 큰들의 오작교 아리랑, 목화, 찔레꽃 등이 탐방객을 찾으며 ‘매직갈라쇼 in 산청’은 국내 유명마술인 니키와 아시아 3개국 마술사들이 신비한 마술을 선보이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MZ세대 참여를 위한‘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와 약초게임존, 한약방 체험, 대왕약탕기 한방약차 체험, 추억의 달고나 체험, 향기주머니만들기 체험 등 4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동의보감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은 200여 종이 넘는 산청의 건강한 농특산물과 약초를 구매할 수 있다.

올해 한방약초축제에서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한방약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될 만큼 풍성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자랑한다"며 "동의보감의 고장, 한방약초와 웰니스 관광의 중심지 산청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 많이 참여해 몸과 마음의 건강은 물론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