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세통학버스 표준 원가 구성안 마련
입력: 2023.09.27 16:26 / 수정: 2023.09.27 16:26

-전세 통학버스 계약에서의 용역원가 적정성·신뢰성·공정성 확보

/더팩트DB
/더팩트DB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전세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계약을 위한 객관적이고 표준화된 원가 구성안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원가계산 용역기관에 전세 통학버스 임차료에 대한 기초예정가격 원가계산을 의뢰, 산출된 용역원가계산서를 토대로 실무 협의회를 개최해 표준 원가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용역원가의 적정성·신뢰성·공정성을 확보하고, 계약상대자에게는 적정 원가를 보장해 교육 수요자에게 보다 나은 전세 통학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주요 항목은 재료비·노무비·경비 등 표준비용을 산출했고, 차형별(25인승·34인승·45인승), 1일 운행거리 및 운행시간에 따라 각각 달리 적용한다.

전북교육청은 전세통학버스 표준 원가 구성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 안내를 위해 교육지원청 통학차량, 계약업무 담당자 회의를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조철호 행정과장은 "타시도교육청에서도 전세통학버스 표준 원가 구성안 마련을 위해 우리교육청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다"면서 "이번 표준 원가 구성안 마련으로 전세 통학버스 운영기관의 업무를 경감하고, 전세통학버스 계약의 신뢰성·공정성·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