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연휴 충남에서 소중한 추억 쌓으세요"
입력: 2023.09.28 06:00 / 수정: 2023.09.28 06:00

공주 대백제전·보령 죽도 상화원 등 행사 풍성

2023 대백제전이 열리는 공주 미르섬 야경. / 충남도
2023 대백제전이 열리는 공주 미르섬 야경. / 충남도

[더팩트 | 내포=김아영 기자] 황금 같은 6일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보지 못했던 가족들과 긴 연휴 기간 소중한 추억을 쌓기 좋은 기회다. 충남도가 추천하는 주요 관광지를 소개한다.

◇공주·부여 2023 대백제전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2023 대백제전이 '대백제, 세계와 통(通)하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9일까지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열린다.

대백제전에서는 디지털 실감 미디어아트관과 수상 멀티미디어쇼, 웅진판타지아, 다시 보는 사비 백제의 예(禮)를 비롯해 웅진성퍼레이드, 백제군 출정식 등 총 65개의 다양한 전통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장관을 볼 수 있다. / 충남도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장관을 볼 수 있다. / 충남도

◇보령 죽도 상화원과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대하전어축제

죽도 상화원은 죽도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한국식 전통정원으로 한옥마을과 판석광장, 하늘정원 등이 조성돼 있다. 해송과 죽림에 둘러싸인 석양정원에서는 바다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무창포해수욕장에서는 현대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장관을 구경할 수 있다. 오는 10월 9일까지는 열리는 대하전어축제에서는 싱싱한 대하와 전어를 맛볼 수 있다.

◇계룡 사계고택(은농재)과 사계솔바람길

사계고택은 예학의 대가 김장생(1548-1631)이 말년에 살았던 사랑채 건물로 고택 경내에는 은농재를 비롯해 안채와 행랑체 등 원래의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다.

사계솔바람길은 솔향기 그윽한 사계고택을 출발해 왕대산 입구, 모원재와 정상 갈림길, 왕대산 정상, 쉼터바위 등 약 3㎞를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코스로, 가을날 산책하기에 좋다.

월영산 출렁다리에서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볼 수 있다. / 충남도
월영산 출렁다리에서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볼 수 있다. / 충남도

◇금산 월영산 출렁다리, 인삼약령시장

지난해 4월 개통한 월영산 출렁다리는 월영산과 부엉산 사이를 잇는 높이 45m, 길이 275m의 다리로 주탑이 없는 형태로 설계돼 출렁거림의 아찔함을 느낄 수 있다.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수변 경관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금산 하면 빠질 수 없는 인삼약령시장은 중부권 최대의 한약재 전문시장이다. 인삼·약초상가들이 밀집해 있는 ‘인삼의 거리’는 국내 인삼유통의 중심지이며, 세계적 규모의 인삼시장이기도 하다. 전국 인삼 생산량의 70%가 이곳에서 집산·거래되고 있어 좋은 품질의 인삼을 언제든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홍성 홍주성 천년여행길, 남당항 대하축제

홍주성 천년여행길은 홍성의 1000년 역사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길이다. 홍성전통시장, 홍주의사총, 매봉재, 홍주성을 차례로 돌아 다시 홍성전통시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홍주성을 중심으로 대교리 석불과 당간지주 등 문화유산과 홍성전통시장의 정겹고 활기찬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서해안 가을 대표 먹거리 하면 생각나는 대하를 맛볼 수 있는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열린다. 꽃게와 새조개, 주꾸미 등 어종이 풍부한 남당항은 천수만에 위치한 청정 어항으로 축제 기간 맛있는 대하와 맨손대하잡이체험, 아름다운 낙조를 만나볼 수 있다.

서천 국립공원.
서천 국립공원.

◇서천 국립생태원, 장항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은 세계 5대 기후를 재현해 각 기후 대표 동식물 1600여종과 함께 생태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멸종위기 야생생물도 만나볼 수 있다. 장항스카이워크는 아름다운 솔숲과 갯벌을 자랑하는 높이 15m의 스카이워크로 해송 숲 위, 탁 트인 하늘과 바다를 걷는 듯한 시원하고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우리나라 최대의 철새 도래지로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된 서천갯벌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태안 가을꽃박람회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제6회 가을꽃박람회가 열린다.

천사의 나팔, 안젤로니아, 천일홍, 국화 등 널리 알려진 가을꽃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고, 사진찍기 좋은 핑크뮬리 등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포근한 가을꽃과 함께 아름다운 꽃지 해변의 낙조를 감상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