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재능 나눌 귀농‧귀촌인 추가 모집
입력: 2023.09.25 10:38 / 수정: 2023.09.25 10:38
옥천군청. /더팩트DB.
옥천군청. /더팩트DB.

[더팩트 | 옥천=이주현 기자] 충북 옥천군은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 대상자 4명을 10월 5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도시지역에서 옥천군으로 전입해 거주 중인 20세 이상 귀농귀촌인 중 재능을 살려 지역 연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자다.

대상자는 음악, 미술, 요가 등 프로그램 진행, 공예품 제작, 외국어 교육, 방과 후 공부방 운영, 마을벽화 그리기 등 거주 중인 마을과 소통하며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정해서 월 8회 이상 활동하고, 이에 대해 1인당 월 50만원 이내 활동비와 재료비를 지원받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귀농귀촌인은 신청서와 계획서를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농촌활력과 유정용 과장은 "귀농귀촌인들의 다양한 재능나눔을 통해 지역주민과 어울려 진정한 옥천 주민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은 귀농귀촌인들의 지역 기여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긍정적인 융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농촌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