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파주도시관광공사·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3자 업무협약
제조·전시·판매·문화 등이 복합된 캠핑단지 조성에 협력
경기 파주시가 22일 파주도시관광공사,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와 캠핑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캠핑 산업과 관련된 제조‧전시‧체험‧판매‧캠핑카 주차장 등이 융복합된 국내 최초 캠핑 산업 집적화 단지를 조성함으로써 다양한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을 비교・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수요자 중심의 캠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파주시 |
[더팩트ㅣ파주 = 고상규 기자] 경기 파주시는 파주도시관광공사,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와 캠핑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최승원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 조성훈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해 제조, 전시, 판매, 문화 등이 복합된 캠핑단지 조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파주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캠핑 산업과 관련된 제조‧전시‧체험‧판매‧캠핑카 주차장 등이 융복합된 국내 최초 캠핑 산업 집적화 단지를 조성함으로써 다양한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을 비교・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수요자 중심의 캠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특색 있는 개념의 캠핑장을 파주시 곳곳에 조성함으로써 캠핑 인구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관광 체류시간 확대, 파주의 자연·역사·문화·관광자원과 결합해 상승효과를 창출하는 파주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최승원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은 "파주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캠핑 수도로 자리매김해 파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신성장산업의 우수기업 유치로 지역 균형발전과 파주시민 삶의 질 향상에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파주시가 캠핑 산업과 캠핑 문화를 선도하는 캠핑의 중심지로 거듭나 임진각, 마장호수, 감악산, 제3땅굴 등 기존 관광자원과의 상승효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tfg@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