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상황 미리 경험"…전북소방본부, 실물화재 훈련 추진
입력: 2023.09.15 10:40 / 수정: 2023.09.15 10:48

10월까지 화재진압대원 450명 대상 팀 단위 훈련 실시
화재진압대원 간 협동으로 빠르고 안전한 대응법 찾아


전북소방본부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광주소방학교에서 도내 15개 소방서 현장 대원이 참여하는 실물화재 훈련을 실시한다./전북소방본부
전북소방본부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광주소방학교에서 도내 15개 소방서 현장 대원이 참여하는 실물화재 훈련을 실시한다./전북소방본부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소방본부는 소방관이 실제 화재 상황을 경험하고 화재 대응에 필요한 기술과 기법을 습득하도록 실물화재 훈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실물화재 훈련은 '현장에 강한 소방공무원 양성'을 목표로 도내 15개 소방서의 현장 대원이 참여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광주소방학교에서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화재 상황에서의 빠른 대응과 안전한 구조작업을 위해 계획됐으며, 이를 통해 소방관들은 다양한 종류의 불길, 장비 사용, 인명구조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이번 훈련에는 공기호흡기 사용법과 같이 생명 중심의 중요 사항들도 포함돼 있어 현장에서 공기가 부족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도 병행한다.

전북소방본부는 화재진압대원, 특히 3년 미만 경력의 소방관을 대상으로 지난 4월에 1차 실물화재 훈련을 시작했으며 이후 9월에 2차, 10월에 3차로 나눠 단계적으로 진행해 총 450명의 소방공무원이 참여한다. 이를 통해 진압대원 간 팀워크를 강화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훈련에 참여한 부안소방서 김영현 소방위는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화염을 경험하고 같은 팀원들과 화재 상황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며 협동심과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길러지는 훈련이었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