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롤 진검승부…'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전북서 개막
입력: 2023.09.13 13:14 / 수정: 2023.09.13 13:14

전주실내체육관서 14~15일 이틀간 진행
우승자에 상금·국제대회 참가 자격 부여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IEF) 국가대표 선발전 포스터. /전북도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IEF) 국가대표 선발전 포스터. /전북도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가 후원하는 국내 청소년 대상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IEF) 국가대표 선발전’이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전주실내체육관에 마련된 특설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국제교류연맹에서 주최하는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전 세계 청소년들의 문화 교류 확대와 화합을 다지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9회째를 맞았다.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의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기 위해 개최되며,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트라이더(예정) 등 3개의 종목에서 진검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예선 대회를 통해 선발된 청소년 아마추어 선수 150여명이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 본선 대회에 참가하는데, 종목별 1위에서 4위까지는 최대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종목별 1,2위 선수는 중국 후난성에서 개최되는 국가대항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만큼 e스포츠 선수들도 국제 대회를 준비해야 하는데,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국제 무대에서 경험을 쌓을 좋은 기회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명실상부한 e스포츠 강국이자 종주국이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도에서도 관심과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은 2003년 한국과 중국 정상의 양국 청소년간의 교류 확대 및 우호협력 관계 구축에 대한 공동성명에 기반해 개최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