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향한 국제 청년의 목소리…경기도 '청년국제포럼' 15일 개최
입력: 2023.09.13 10:51 / 수정: 2023.09.13 10:51

'평화의 기회, 청년연대의 힘으로!' 주제로 3개 세션 진행

2023 경기도 더큰평화 국제청년포럼 개최 포스터./경기도
2023 경기도 더큰평화 국제청년포럼 개최 포스터./경기도

[더팩트l 수원 = 유창경 기자] 경기도가 '청년국제포럼'을 오는 15일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개최한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청년국제포럼은 도가 추구하는 '더 큰 평화'에 대해 세계 청년들과 소통하며 연대·협력해 가는 국제교류 행사로 10개국 30여명의 청년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평화의 기회, 청년연대의 힘으로'를 주제로 각국 청년들의 시각에서 동아시아의 평화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국제청년연대의 방향과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세션별 발표와 토론, 토크라운지 '청년 열린 대화, 평화의 기회를 열다'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직접 다양한 평화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청년국제포럼 진행 후에는 16일 특별프로그램으로 해외청년들과 경기청년피스리더들이 함께 김포 애기봉 생태평화공원을 견학하고 비무장지대(DMZ) 등 평화문화지역 현장을 직접 답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청년들의 국제교류는 경기도의 ‘더 큰 평화’를 이루기 위한 청년세대들의 지속 가능한 평화 네크워크 구축과 국제적 연대 협력을 도모해 나가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년국제포럼은 우리말과 영어로 동시 통역되고 유튜브 오마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