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김창현 의원,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제안
입력: 2023.09.12 14:48 / 수정: 2023.09.12 14:48
5분 자유발언하는 김창현 안동시의원/안동=이민 기자
5분 자유발언하는 김창현 안동시의원/안동=이민 기자

[더팩트ㅣ안동=이민 기자] 경북 안동시의회가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방안으로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 사업을 제안했다.

12일 안동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창현 시의원(남선·임하·강남)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및 관련 인프라 구축’을 제시했다.

이날 발언에서 김 의원은 전 세계적인 탄소배출 감축 노력에 동참하고 도심 교통체증과 주차난 해소, 시민편의 증대를 위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을 지원하고, 전기자전거 충전소 등 관련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할 것을 촉구했다.

김창현 의원은 "1년간 출퇴근 시 자동차를 운행하면 시민 1명당 연간 약 1톤의 온실가스를 배출하게 된다"라며 "현재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1대분이면 전기자전거는 약 30대를 지원할 수 있어, 같은 예산으로 30톤의 온실가스를 절감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기자전거는 많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할 수 있고, 건강과 여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친환경 이동수단"이라며 "현재 서울, 대전, 광주 등 많은 지자체에서 보조금 사업을 이미 시행하고 있고, 정부도 전기자전거 보급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기자전거를 차세대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 널리 확산시켜 기후 위기 극복에 적극 앞장서고 시민 건강과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행정·제도적 기반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