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분야 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 위해 맞손
한밭대학교는 지난 8일 LIG넥스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오용준 한밭대 총장, 조용주 LIG넥스원 PGM연구개발본부장) / 한밭대 |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한밭대학교는 지난 8일 산학연협동관 비전홀에서 LIG넥스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밭대 오용준 총장과 이승호 산학연구부총장, 배성민 기획처장, 김태구 산업경영공학과 학과장 등과 LIG넥스원 조용주 PGM연구개발본부장, 김대준 PGM대공체계연구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한밭대와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R&D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국방 분야 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오용준 한밭대 총장은 "한밭대학교는 현재 국방 분야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LIG넥스원과의 협력이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해 관련 분야 산업으로 진출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주 LIG넥스원 본부장은 "양 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 추진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우수한 전문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한밭대학교에서도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