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연다…우수기업 50곳 참여
입력: 2023.09.11 11:40 / 수정: 2023.09.11 11:40
경기 가평군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이달 14일 석봉체육관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는 우수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가평군
경기 가평군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이달 14일 석봉체육관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는 우수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가평군

[더팩트ㅣ가평 = 고상규 기자] 경기 가평군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11일 가평군에 따르면 그동안 읍면별 소규모로 진행해 오던 채용박람회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처음으로 규모를 확대해 관내 유능한 인재와 우수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 원스톱 취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는 이달 14일 석봉체육관에서 우수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그중 경주생약 등 30개 업체는 1대 1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팜스코 등 20개 업체는 비대면으로 참여해 업체의 구인 조건에 맞는 구직자를 매칭하는 등 맞춤형 취업연계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장 채용관과 더불어 실질적인 취업과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취업지원관도 마련된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 취업을 준비하는데 공통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과 개인의 선천적인 적성과 우수지능을 알아볼 수 있는 △자문적성검사 △퍼스널 컬러진단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 등을 비롯해 일자리 관련 정보 제공, 노무 상담, 군 정책사업 안내 및 홍보 등도 지원한다.

박람회 참여할 구직자는 군 일자리센터에 사전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직신청서와 이력서 등을 작성해 취업 희망 기업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 동향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 기회로 인력난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온 구직자들의 고용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