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 모바일 스탬프 투어 진행
입력: 2023.09.07 10:42 / 수정: 2023.09.07 10:44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 모바일 스탬프 투어 홍보 포스터. /옥천군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 모바일 스탬프 투어' 홍보 포스터. /옥천군

[더팩트 | 옥천=이주현 기자] 충북 옥천군은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옥천군은 지난 5월 옥천을 유유히 흐르는 금강의 명소 11곳을 발굴해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을 홍보하고 있다. 6월에는 ‘옥천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음성 안내 시스템(앱)을 구축, 관광객에게 보다 재미 있고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2가지 콘텐츠를 연계한 것이다.

참여 방법은 QR코드 또는 옥천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에 접속해 금강비경 스탬프 투어 실행 후 희망하는 관광지를 방문하면 된다. 금강비경 11선 중 2곳 이상 방문하면 되며, 각각 다른 날 방문하더라도 완주 인증서가 발급된다.

완주 인증서와 방문한 11경의 사진을 앱에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옥천군은 옥천 9경에 이어 금강비경 11선이 군의 대표적인 관광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혜택 업소와 금강비경 11선을 결합한 '디주투어'를 진행 중에 있다.

정지승 옥천군 문화관광과장은 "옥천군은 인구소멸 지역으로 생활인구를 끌어들이기 위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며 "미래의 먹거리 산업인 관광을 쉽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