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적극행정·군정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전남 보성군은 5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교육관에서 산하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적극행정·군정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보성군 |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5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교육관에서 산하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적극행정·군정 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워크숍은 적극행정 전문가의 군정 혁신 역량 강화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MBTI 성격 유형 분석을 활용한 관계 의사소통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사례 시상식 및 발표 △‘제2기 혁신어벤져스’ 성과 발표 △적극행정 분임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주 공적자와 부 공적자 8명에게는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해 공직자들에게 적극행정 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보성군 MZ세대 공직자들이 이끄는 ‘제2기 혁신어벤져스’는 성과 발표를 통해 보성군 현안 등을 분석하고 그동안 일궈낸 혁신 활동 과제를 선보였다. 보성군 ‘제2기 혁신어벤져스’는 4월에 구성됐으며, 4개 팀 20명이 활동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적극행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전 공직자가 새로운 변화로 군정 혁신을 통한 선진행정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