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 9월 8~9일 개최
입력: 2023.08.31 15:07 / 수정: 2023.08.31 15:07

전국 친환경농업인 1만여명 참가…친환경농업 발전 방향 모색

전남 해남군은 1만여명 친환경농업인이 참여하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를 오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해남 우슬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해남군
전남 해남군은 1만여명 친환경농업인이 참여하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를 오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해남 우슬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해남군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1만여명 친환경 농업인이 참여하는 '2023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를 오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해남 우슬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친환경농업의 힘찬 비상! 한국농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건강한 먹거리 인식을 위한 친환경 농업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고, 전국 친환경 농업인들의 친환경 실천 결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전국 친환경 농산물 홍보전시관이 운영되며, 친환경 농업 관련 농기계 자재·기술 등 전시행사, 친환경 농업 발전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친환경 퍼포먼스, 친환경 노래자랑 등 부대행사와 함께 참가자들의 해남 선진지 견학 및 명량대첩축제 관람 등 지역문화 탐방시간도 갖는다.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는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시도별 격년제로 개최되며, 올해는 개최 시군 공모를 거쳐 해남군이 선정됐다.

한국친환경농업협회에서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해 사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비상 연락망 구축으로 비상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다회용기 사용, 분리수거 실천 등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도 추진한다.

해남군 관계자는 "인건비와 기자재 가격 상승, 농촌 고령화로 인한 농업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친환경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친환경농업인전국대회가 친환경 농업인과 소비자, 농업 관련 기관 및 행정이 함께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우리 농업의 신뢰와 가치 향상을 위한 대회가 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