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응 역량 강화로 안전한 고흥 만들기에 기여
전남 고흥군은 29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고흥군 |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29일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9조의 1항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은 전문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이에 고흥군은 재난 및 안전관리 담당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안전교육 기관에서 진행했으며, 교육 내용은 △재난안전관리 정책 방향 및 국가재난 관리체계 △재난관리 관리자 및 실무자의 임무와 역할 △위기관리 매뉴얼 운영 체계 △재난 대응 사례와 대처법 △영화에서 찾아보는 재난안전 대책 방법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발생 시 대응 절차와 재난별 임무 및 역할을 이해하고 숙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재난 상황 발생 시 더욱 신속하고 전문성 있게 대처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