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추모공원 '23년 분쟁' 멈추나…담양군, 전면 재검토·재조사 착수
입력: 2023.08.25 15:19 / 수정: 2023.08.25 15:20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주민동의서 강요 여부도 조사
군, 불법 행위 적발 시 고발 조치·신고수리 철회 대응


담양군은 빛고을추모공원 납골시설에 대한 부동산명의신탁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부동산거래 당시 부정행위에 대한 사실관계를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불법행위가 적발될 시 고발조치 및 신고수리 철회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전남 담양군청사 전경./담양군
담양군은 '빛고을추모공원' 납골시설에 대한 부동산명의신탁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부동산거래 당시 부정행위에 대한 사실관계를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불법행위가 적발될 시 고발조치 및 신고수리 철회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전남 담양군청사 전경./담양군

[더팩트 l 담양=문승용 기자] 전남 담양군이 2001년 이후 23년여간 지역 주민과 행정관청, 사업자 사이 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납골시설 '빛고을추모공원'에 대해 전면 재검토 및 재조사에 착수했다.

앞서 담양군은 지난 6월 28일 신고 수리 이행통지를 발송한 바 있다. 신고 수리 두 달여만에 재검토에 들어간 것이다.

담양군은 25일 빛고을추모공원에 대한 부동산명의신탁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부동산거래 당시 부정행위에 대한 사실관계를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불법행위가 적발될 시 고발 조치 및 신고수리 철회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군은 '장기요양병원을 마을로 봐야 한다'는 타 시군의 사례가 있는 만큼 납골시설 관련 주민설명회와 동의를 구하지 않은 인근 요양병원 문제점, 납골시설 진입로 문제에 따른 교통혼잡과 교통사고 위험, 협박과 강요·회유에 의한 주민동의서 작성 여부 대해서도 전면 조사하기로 했다.

담양군 관계자는 "각 실무부서에서 납골시설과 관련된 문제점을 재검토 및 재조사하고 있다"며 "주민들께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주민동의서가 협박과 강요, 회유에 의해 작성되거나 각종 불법행위가 밝혀질 경우 즉시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