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전 군수 “무정복합단지’ 주변 부지는 투기와 무관”
입력: 2023.08.23 16:08 / 수정: 2023.08.23 16:08

"총선겨냥, 언론사 통해 사주하는 것"

A씨가 매입한 무정면 성도리 땅 / 광주 = 나윤상 기자

A씨가 매입한 무정면 성도리 땅 / 광주 = 나윤상 기자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전남 담양군이 추진 중인 ‘무정복합관광단지’ 밀실 추진 논란과 관련, 사업 예정 부지 주변에 땅을 사들인 전직 군수는 23일 "고향에서 노후를 지내기 위해 구입한 부지"라고 입장을 밝혔다. (23일자 <더팩트> '담양 전 고위공무원, 무정복합단지 주변에 '수상한 땅 매입 기사' 참조)

A씨는 이날 <더팩트> 취재진과의 전화통화에서 "고향에 땅 사는 것이 무슨 죄가 되느나"라며 "투기 의혹이 없는데,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A씨는 지난 2019년 담양군 무정면 성도리에 1275㎡(386평, 전) 규모의 땅을 매입한 것과 관련해선 "고향에 집을 지으려고 구입했지만 경제적 여유가 많지 않아 집 짓는 것을 유보했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 소유의 땅 매입신고 하고 2년 후인 지난 2021년 ‘무정복합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MOU가 S건설사와 체결된 것에 대해선 "투기 의혹이 없는데,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언론이 이렇게 나오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언론이 소설을 쓰고 있다. 언론 보도가 지나치다. 사실을 왜곡해 버린 것이 많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특히 ‘무정복합관광단지’ 조성 사업과 관련해선 "무정복합관광단지 조성 계획이 낙후된 마을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아느냐"라며 "이번 조성 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A씨는 취재진의 취재 행위에 대해 불만을 쏟아냈다.

A씨는 "이는 내년 총선 후보군에 있는 나를 음해하려는 세력이 언론사를 통해 사주하는 것"이라며 "뒤에 누가 있는지 모르지만 언론이 이렇게 음해하면 안 된다"고 설명했다.

또 "성도리 땅 이외에 무정복합관광단지 부지 내에 알박기하는 세력이 더 큰 문제다. 내 소유의 땅은 투기와는 전혀 무관하다"라고 덧붙였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