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철도노조 태업에 24일부터 일부 열차 운행 중지"
입력: 2023.08.23 14:07 / 수정: 2023.08.23 14:07

무궁화호 경부·장항선 각 2편

코레일이 철도노조가 24일부터 태업을 예고함에 따라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한다. / 코레일 제공
코레일이 철도노조가 24일부터 태업을 예고함에 따라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한다. / 코레일 제공

[더팩트 | 대전=박종명 기자] 철도노조가 24일 첫 열차부터 태업을 예고함에 따라 열차 운행에 차질이 예상된다.

코레일은 이에 23일부터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장시간 지연이 예상되는 일반열차는 24일부터 운행 중지 조치한다.

운행 중지 예정 열차는 무궁화호 4편(경부·장항선 각 2편)으로 해당 열차를 예매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안내할 예정이다.

KTX는 운행 중지되는 열차는 없지만 지연될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모바일 앱 ‘코레일톡’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 운행 상황 확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수도권전철 및 동해선 일부 전동열차도 지연될 수 있으며, 지연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코레일 지하철톡’ 앱, 홈페이지 또는 역(코레일 관할)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태업 기간 중 승차권 환불(취소)‧변경 수수료는 면제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철도노조의 태업으로 국민 여러분께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마에 이은 폭염으로 열차가 서행해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열차 지연을 일으키는 태업은 국민 불편을 증폭시킬 수 있다"며 철도노조에 태업 철회를 촉구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