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서울 조계사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입력: 2023.08.21 14:15 / 수정: 2023.08.21 14:15

김한종 군수 "농산물 우수성 꾸준히 알릴 것"

전남 장성군이 16~18일 3일간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상생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장성군
전남 장성군이 16~18일 3일간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상생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장성군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이 16~18일 3일간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상생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21일 장성군에 따르면 음력 초하루 법회에 맞춰 서울 조계사에 직거래장터를 마련하고 포도, 쌀, 곶감, 김치, 꿀 등 40여종의 장성 로컬푸드(지역 농특산물)를 선보였다.

재단법인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 농협연합사업단이 참여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했다.

첫날인 16일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김연수 장성군의회 의원, 장흥모 농협 장성군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아 장터 운영자를 격려했다.

장성군과 서울 조계사의 인연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됐다. 군이 생산하는 ‘365생 프리미엄 쌀’이 조계사 공양미로 선정되며 상호 우호적인 관계가 형성됐다.

장성군은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도 공양미로 공급 중인 장성 쌀을 사은품으로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장성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장성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고 판로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7월 서울 봉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도농 상생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