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특례시와 SBS미디어넷은 18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거점 도시 조성 등 문화·관광·방송 분야에서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다. 양 측은 협약에 따라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 △세계적인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 행사, 공연, 전시, 포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방침이다./고양시 |
[더팩트ㅣ고양 = 고상규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와 SBS미디어넷은 18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 등 문화·관광·방송 분야에서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 △세계적인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행사, 공연, 전시, 포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김유석 SBS미디어넷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동환 시장은 "예능, 음악, 스포츠, 경제,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장르의 채널을 갖춘 SBS미디어넷과 업무협약이 글로벌 문화 관광 도시로서 고양특례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고양시는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을 민선8기 핵심 공약으로 정하고 고양문화재단, CJ라이브시티,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 고양영상문화단지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tfg@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