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대 체육학과 '맞손'…낙단보 수변공원 활성화 업무협약
입력: 2023.08.11 14:38 / 수정: 2023.08.11 14:49

의성군, 수상레포츠 공항도시로 ‘탈바꿈’ 기대
경북대, 수상스포츠 국가대표 투입 콘텐츠 발굴


의성군과 경북대가 수변공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의성군
의성군과 경북대가 수변공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의성군

[더팩트ㅣ의성=김채은 기자] 경북 의성군이 공항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경북대학교와 함께 수상레포츠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의성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경북대학교 체육학과와 함께 ‘낙단보 수변공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공항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낙단보 수변공원 활성화로 수상레포츠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경북대 체육학과와 손을 잡은 것이다.

협약에 따라 경북대학교 체육학과는 의성군의 낙단보 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상스포츠와 레저스포츠를 결합한 ‘의성형레포츠’ 콘텐츠를 기획·개발·운용한다.

의성군도 이에 따른 낙단보 수변공원의 기반시설 확충 및 행정지원에 적극 나선다.

황승현 경북대 체육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공항도시 의성군이 수상레포츠도시로 급부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정호원 경북대 체육학과 스포츠마케팅 교수는 "의성군이 가진 낙단보 수변공원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경북 북부권 최고의 수상레포츠 친화도시로 탈바꿈할 수 있는 사업이 꾸준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북대 최고의 교수진들과 제트스키 국가대표 이민 선수가 함께 만들어낸 새로운 아이템으로 낙단보 수변공원이 경북을 넘어 우리나라 최고의 수상레포츠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