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잼버리 조기 퇴영 대원 410여 명에 '총력 지원'
입력: 2023.08.09 10:36 / 수정: 2023.08.09 10:36

고양시 숙소 3곳에 410여 명 체류…통역·의료·문화체험 등 지원

경기 고양시가 8일 새만금 야영장을 떠난 잼버리 대원 410여명에 대해 총력 지원에 나섰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9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고양시를 찾아온 손님이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지원하겠다며 숙소, 식사, 이동 등 모든 행정의 과정에서 안전을 1순위로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에 도착한 잼버리 대원들./고양시
경기 고양시가 8일 새만금 야영장을 떠난 잼버리 대원 410여명에 대해 총력 지원에 나섰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9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고양시를 찾아온 손님이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지원하겠다"며 "숙소, 식사, 이동 등 모든 행정의 과정에서 안전을 1순위로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에 도착한 잼버리 대원들./고양시

[더팩트ㅣ고양 = 고상규 기자] 경기 고양시가 8일 새만금 야영장을 떠난 잼버리 대원 410여명에 대해 총력 지원에 나섰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9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고양시를 찾아온 손님이라는 생각으로 정성껏 지원하겠다"며 "숙소, 식사, 이동 등 모든 행정의 과정에서 안전을 1순위로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전은 과하다고 해서 절대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숙소, 식사, 이동 등 모든 행정의 과정에서 안전을 1순위로 고려해 줄 것을 등을 지시했다.

앞서 이 시장은 전날 오후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로 사용될 연수원 시설을 찾아 스카우트 대원들을 맞이하고 현장상황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를 찾은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고양시를 찾아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다양한 체험과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대한민국의 전통문화와 고양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잼버리 체류대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총 6개 반으로 구성된 '고양시 잼버리 종합지원대책 TF'를 꾸린 상태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