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본격적인 폭염에 어르신 온열질환 예방 '총력'
입력: 2023.08.03 18:01 / 수정: 2023.08.03 18:01

관내 경로당 긴급 냉방비 추가 지원·경로당 프로그램도 운영

전남 고흥군은 긴 장마가 끝나고 시작된 본격적인 무더위로 인한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긴 장마가 끝나고 시작된 본격적인 무더위로 인한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관내 644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에어컨 사전 점검을 통해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경로당 시설물 운영 상태를 점검했다. 이상이 발견된 에어컨에 대해서는 수리를 완료했다.

또한 여름철 경로당의 냉방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2회 추경 예산에 냉방비 2억 511만원을 증액, 총 3억 5346만원의 경로당 냉방비 예산을 확보해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이 즐겁고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경로당에 모인 어르신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경로당 152개소에 안마의자를 설치했고, 여름철 더위에 가장 취약한 시간(오후 2~5시)에는 어르신들이 실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경로당 운영을 중단하는 주말 사이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 대책 기간인 9월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도 경로당을 개방해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