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 문화체육장 등 4개 부문
입력: 2023.08.02 10:35 / 수정: 2023.08.02 10:35

정읍 발전에 헌신·봉사한 시민 대상... 오는 31일까지 추천 접수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한 공로자를 찾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정읍시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한 공로자를 찾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시정 발전에 헌신·봉사한 시민을 추천받는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정읍시민의 장’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일 밝혔다. ‘정읍시민의 장’은 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정읍 최고 권위의 상으로 매년 숨은 공로자들을 찾아 수여하고 있다.

시상 부문은 ▲문화체육장 ▲애향봉사상 ▲효행선행상 ▲명예 시민의 장으로 총 4개 부문이다. 수상자격은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하고 3년 이상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자다. 단, 애향봉사상과 명예시민의 장은 거주요건에서 제외된다.

추천자격은 시 단위 각급 기관장, 사회단체장, 학교장, 기업대표, 향우회장, 읍·면·동장 및 실·과·소장 등이다. 접수기간은 2일부터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서류를 갖춰 시청 총무과나 각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단, 시민의 장 후보자로 연속 3년 추천돼 선발되지 않은 자는 다음 연도부터 2년 동안 추천이 제한된다. 시는 추천자들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2023년 정읍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한 공로자를 찾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