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소방, 소방안전관리 우수한 '노인요양시설 인증제' 도입
입력: 2023.07.30 12:37 / 수정: 2023.07.30 12:37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더팩트 DB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더팩트 DB

[더팩트ㅣ의정부 = 고상규 기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는 소방안전관리가 우수한 경기북부 지역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인증제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노인요양시설 안전관리 인증제는 2014년 전남요양병원 화재(사망 22명, 부상 7명)같은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노인요양시설의 특성상 관리자의 자율적 안전관리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인증 심사 기준은 소방시설, 피난시설과 소방훈련 실시 등의 적정성과 화재, 인명피해 발생 현황, 화재 예방을 위한 관계인의 관심과 노력도 등 정량적 요건과 정성적 요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안전관리 우수시설로 인증된 시설에 대해서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함께 안전관리 우수 인증 표지를 부착하고, 소방본부 누리집을 통해 공표한다. 인증 기간은 2년이며, 이후에는 재심의를 통해 갱신해야 하고, 인증 기간 중에도 우수시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인증은 철회된다.

신청을 원하는 요양병원이나 노인 의료복지시설은 내달 1일부터 9월 15일까지 관할 소방서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0월 중 우수시설 심의를 거쳐 11월 통보된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