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 포스터/산청군 |
[더팩트ㅣ산청=이경구 기자]경남 산청군에서 한여름 밤을 수놓을 빛 축제가 열린다.
산청군은 오는 28~29일 산청읍 조산공원에서 관광객에게 산청을 알리고 지역주민들과 공감·화합을 위해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축제는 ‘불을 켜다. 산청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린다.
특히 산청에서 처음 열리는 야간 축제로 산청의 아름다운 여름밤을 수놓을 경관조명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축제는 야경, 야식, 야시, 야설, 야화 등‘5야 오감만족’의 다섯 가지 콘텐츠로 구성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각각의 콘텐츠는 경관조명, 먹거리, 플리마켓, 무대공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또 산청 감성 플리마켓 및 체험, 경관조명 포토존, 먹거리장터 및 푸드트럭 존 운영을 비롯해 경연행사 청소년 싱어&댄스 경연대회 ‘즐겨樂 청춘별곡’, 얼음 속 행운을 찾아라, 스피드 아이스 러닝, 아이스 브레이크 얼음을 녹여라 등 레크리에이션 게임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경관조명 점등식이 진행되며 양하영 밴드, 퓨전 국악밴드 소리치레가 출연하는 낭만 힐링 콘서트가 열려 여름밤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고 짜릿하게 날려 줄 싸이버거와 K-POP커버댄스의 콜라보 무대가 펼쳐져 청소년 등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