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천 3200억 투입...명품하천 탈바꿈 시동  
입력: 2023.07.19 18:38 / 수정: 2023.07.19 18:38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

19일 고양특례시는 시 통합하천사업 자문단 회의실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창릉천을 역사, 문화, 생태가 어우러지는 도심 속 명품하천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고양시
19일 고양특례시는 시 통합하천사업 자문단 회의실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창릉천을 역사, 문화, 생태가 어우러지는 도심 속 명품하천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고양시

[더팩트ㅣ고양 = 고상규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가 창릉천을 역사, 문화, 생태가 어우러지는 도심 속 명품하천 만들기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19일 시 통합하천사업 자문단 회의실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종합기술의 착수 보고와 질의응답, 자문단 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착수 보고에 앞서 자문단 회의실 현판식도 열렸다.

창릉천 통합하천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조사 용역은 내년 6월까지 진행된다. 시는 용역을 통해 환경부 기본구상에 부합하는 사업계획안을 마련하고, 하천기본계획과 타당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용역이 완료되면 3200억원 규모의 창릉천 통합하천사업의 밑그림이 완성된다.

이동환 시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단기간에 많은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가 빈발하고 있다. 호우에 대응하는 하천의 치수 기능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하천의 치수 기능을 강화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통합하천사업이 완료되면 창릉천의 치수, 이수 기능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생태계를 갖춘 '제2호수공원' 역할이 기대된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이재오 위원장, 통합하천사업 자문단, 용역 수행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tf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