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입력: 2023.07.17 10:40 / 수정: 2023.07.17 10:40

하절기 비상방역체계 가동…감염병 대비·대응에 만전

강진군청사 전경./더팩트DB
강진군청사 전경./더팩트DB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강진군보건소는 17일 여름철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감염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은 병원성 세균, 바이러스, 원충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로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주로 환자나 무증상보균자의 배설물에 오염된 물과 음식 또는 환자가 직접 조리한 음식에 의해 전파된다.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면서 미생물의 증식이 활발해지고, 외부 활동이 잦아지면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의 집단 발생 위험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환자 발생이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

군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집단 발생 등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하절기 비상방역체계를 가동 중이며, 24시간 연락 체계를 유지하면서 감염병 대비·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여름철은 기온 상승, 집중호우 등으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군민들이 올바른 손 씻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