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동해안 해수욕장 볼거리 놀거리 가득…14일부터 개장
입력: 2023.07.03 23:23 / 수정: 2023.07.03 23:23
경북 영덕 고래불해수욕장./경북도
경북 영덕 고래불해수욕장./경북도

[더팩트 I 김은경 기자] 경북 울진 망양정해수욕장을 비롯해 동해안 23개 해수욕장이 이달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경주, 영덕, 울진 해수욕장은 오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포항 해수욕장은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된다.

경북도와 해당 시군은 개장에 앞서 샤워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해 해양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응급대응체계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또 경북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놀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관광객 맞이 채비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포항에서는 이달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샌드페스티벌(영일대 해수욕장) △오징어 맨손잡이(구룡포 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화진, 도구 해수욕장) △전통후릿그물체험(월포 해수욕장) △국제해양레저위크(포항 일원) △전국해양스포츠제전(영일대 해숙욕장과 형산강 일원)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경북도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경북도

경주 관성 해수욕장에서는 ‘한여름 밤의 음악축제’(7월 중)를 열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서는 비치사커대회(7월 말~8월 초)가 열리고, 울진 후포 해수욕장에는 전국 남녀 비치발리볼대회(7월29~30일)가 개최된다.

특히 △포항 화진해수욕장 △포항 도구해수욕장 △경주 오류해수욕장 △영덕 하저해수욕장 △울진 나곡해수욕장은 주변 경관이 좋아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이다.

경북 경주 나정해수욕장(위), 울진 후정해수욕장 죽변스카이레일./경북도
경북 경주 나정해수욕장(위), 울진 후정해수욕장 죽변스카이레일./경북도

경북도는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비해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과 영덕 장사 해수욕장에 대해 개장 전 방사능 검사를 실시,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검사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경곤 환동해지역본부 해양수산국장은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며 깨끗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