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인재육성재단 출범…장학사업 외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
입력: 2023.07.03 15:46 / 수정: 2023.07.03 15:46

재단설립 허가 신청·법인설립 등기 등 절차 거쳐 정식 출범

남해군인재육성재단 창립 총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남해군
남해군인재육성재단 창립 총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남해군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이 장학사업 외에도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위해 인재육성재단을 출범시킨다.

남해군은 지난달 29일 남해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남해군인재육성재단' 창립총회 및 임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남해군은 지난 2020년 인재육성재단 출범을 위해 재단설립 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설립 타당성 분석, 기본계획 수립 용역과 경남도교육청과의 설립 협의를 거쳐 지난 4월 경남도 지방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끝으로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향후 재단설립 허가 신청, 법인설립 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남해군 인재육성재단’을 정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재단이 출범되면 기존 향토장학회가 담당해 온 장학사업 외에도 교육활동 지원사업, 방과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치게 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장충남 군수와 이사 12명, 감사 2명을 포함한 15명의 임원과 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재단 이사장에 장충남 군수를 선출하고 재단설립 취지서 채택과 정관, 주요 운영 규정, 2023~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가 이루어졌다.

장충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지역소멸이라는 여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전담기구인 인재육성재단이 창립총회를 하게 됐다"며 "임원 여러분이 재단과 함께 인재를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