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광주서 e-스포츠대회 9개 열린다
입력: 2023.07.03 13:49 / 수정: 2023.07.03 13:49

광주e-스포츠시리즈·장애인e-스포츠대회 등 일정 공개
위드e-스포츠 사업 추진…e-스포츠 기획·운영 등 지원


광주시청사 전경. /더팩트 DB
광주시청사 전경. /더팩트 DB

[더팩트ㅣ광주=이종행 기자] 광주광역시는 올해 광주 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될 e-스포츠대회 일정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e-스포츠대회는 '광주이스포츠시리즈'(GES) 등 모두 9개 대회가 치러져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PUBG), 카트라이더:드리프트, 피파온라인4, 스타크래프트 등 다양한 종목에서 승자를 가린다.

광주 e-스포츠경기장의 대표 브랜드대회인 '광주이스포츠시리즈'(GES)는 오는 10월 열린다. 경기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발로란트 가운데 선호도 조사를 통해 2개 종목을 결정한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e-스포츠대학리그 호남제주권 대표선발전'은 7월 개최한다. 대표로 선발된 팀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풀리그 결선에 참가한다.

또 8월 전북 군산에서 열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대표선발전을 7월에 치르고, 우승자는 전국 결선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광주 중·고등학교 e-스포츠대회를 방학기간 개최한다. 광주시교육청과 협업을 통해 지역 중·고등학생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겨루는 대회로 , 입상팀에게 교육감 표창 등을 수여한다.

이밖에 직장인 e-스포츠대회(9월), 지역 PC방과 협업사업인 PC방 최강자전도 마련된다. 연말에는 e-스포츠 프로팀을 초청한 이벤트대회를 마련해 e-스포츠 관람의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의 제1회 장애인e-스포츠대회를 유치, 11월 중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경기가 축제 형식으로 치러진다.

특히 광주시는 올해 처음으로 ‘위메이드 e-스포츠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장에서 공모를 통해 단체와 동호회 등이 e-스포츠대회를 기획하고 실제 운영하는데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다.

실제로 지난 2020년 광주e-스포츠경기장 개관 후 지금까지 광주시에서 주최하는 대회 외에는 민간 차원의 대회가 거의 없었다. e-스포츠대회 개최를 위해 문의는 많으나 비용·인력문제 등으로 대부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광주시는 ‘위메이드 e-스포츠 사업’을 통해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올해는 3개 대회를 지원하고 반응이 좋으면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e-스포츠경기장은 경기장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장의 시설 관람이나 체험행사를 펼치고 있다. 스페이스G는 상시 개방, 동호회나 단체 등에서 소규모 대회나 팀훈련 등을 위해 신청만 하면 무료로 대관이 가능하다.

광주e-스포츠경기장 누리집에 접속하면 대회나 관련행사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