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경영에 애로를 겪는 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애로 신고 온라인 접수창구를 개설했다. |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는 경영에 애로를 겪는 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애로 신고 온라인 접수 창구를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기업애로신고센터'를 운영해온 대전시는 4개월간 53건의 애로사항을 접수한 만큼 온라인 접수 창구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애로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4개월간 2차례에 걸친 기업과의 간담회와 5회에 걸친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부지 확보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는 산업단지 조성 일정 및 기업맞춤형 소규모 산업단지 조성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이 원하는 지역과 시기에 대한 맞춤형 안내를 실시해 기업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 건축허가 과정 중 발생한 애로사항으로 기업애로신고센터의 문을 두드린 기업에게는 인허가 자치구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원만히 해결할 수 있게 건축인허가 정상 추진을 도왔다.
andrei7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