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수 조선대 정이사, 尹 대통령에 대학 정상화 호소
입력: 2023.06.28 16:09 / 수정: 2023.06.28 16:09

"조선대 이사회, 불법과 탈법 난무" 주장
이 정이사, 교육부에 신속한 조사 촉구도


이문수 조선대학교 제 3기 정이사가 대학교 및 이사회의 정상화를 통해 학교와 재학생들의 피해를 막아달라는 내용의 호소문을 게재했다. 사진은 조선대 캠퍼스 전경./더팩트 DB
이문수 조선대학교 제 3기 정이사가 대학교 및 이사회의 정상화를 통해 학교와 재학생들의 피해를 막아달라는 내용의 호소문을 게재했다. 사진은 조선대 캠퍼스 전경./더팩트 DB

[더팩트 l 양준혁 기자] 이문수 조선대학교 제 3기 정이사가 대학교 및 이사회의 정상화를 통해 학교와 재학생들의 피해를 막아달라는 내용의 호소문을 게재했다.

이문수 정이사는 28일 호소문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교육부와 사학분쟁조정위원회의 공정과 상식을 깨는 불합리한 정책으로 조선대가 운동권의 사리사욕을 챙기고 불법과 탈법이 난무하는 대학으로 전락하는 것을 볼 수 없어 대통령님에게 대학을 정상화시켜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호소했다.

이 정이사는 이어 "지난 3년여 동안 나름대로 조선대학교의 정상화와 대학 혁신을 위해 고군분투해왔다. 하지만 지난달 25일, 그나마 명맥을 유지하고 있던 설립자 측 이사 선임 몫마저도 자신들의 의도대로 찬탈해버리고 학교법인 조선대학교를 설립의 목적과는 전혀 무관한 이사들로 채우며 운동권이 판을 치는 이사회로 전락시키고 말았다"며 "대통령님의 국정철학인 공정과 상식이 학교법인 조선대 학교의 이사회를 정상화해 대학과 학생들의 피해가 없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정이사의 호소문에 따르면 조선대학교이사회가 학교법인 사무처에서 사용하는 법인 카드 4장을 용도와 다른 곳에 사용 하고 있다는 내부고발자의 제보를 받고 이를 공개해 줄 것을 요구했으나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 정이사 측은 "내용증명을 보냈지만 묵묵부답으로 일관중에 있으며 조선대 총장의 직인까지 도용해가며 본인들이 원하는 이사 임명을 강행했다. 교육부에선 김이수 이사장을 비롯한 동조자 4명의 불법행위에 경고와 주의 처분을 내리기도 했다"며 "현 김이수 조선대학교 이사장은 교육부로부터 감사를 받아 수차례 기관경고·주의 시정조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사립학교법에서 금하고 있는 임원의 학사개입 금지 조항을 어기고 여전히 대학에 대한 학사개입 행위를 서슴치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법을 조롱하고 우롱하며 자신들의 이권을 챙기는데 급급한 이들을 대통령님께서 공정과 상식이 바로 잡힐 수 있도록, 단호한 조치를 시급하게 내려주시기를 간절히 호소한다. 또한 교육부에서 관련 위법한 내용에 대해 신속한 조사가 이뤄 질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조선대 제 3기 이사회는 모두 9명으로 ▲학교법인의 예산ㆍ결산ㆍ차입금 및 재산의 취득ㆍ처분과 관리에 관한 사항 ▲정관 변경에 관한 사항 ▲학교법인의 합병 또는 해산에 관한 사항 ▲임원의 임명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임기는 지난 2020년 7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3년으로 현 이사장은 김이수 전 헌법재판관이 맡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