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히 날 초대안해"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막말 논란
입력: 2023.06.28 11:36 / 수정: 2023.06.28 11:36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박 부의장에 대한 징계 촉구

경북도의회 전경/더팩트DB
경북도의회 전경/더팩트DB

[더팩트ㅣ문경=김채은 기자]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국민의힘)이 경북교육청행사에서 폭언과 욕설을 해 물의를 빚고 있다.

28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에 따르면 박 부의장은 지난 24일 문경에서 열린 경북교육감배 교직원 체육대회장에서 ‘초대 연락을 받지 못했다’며 교직원들에게 폭언과 욕설을 했다.

박 부의장은 행사장에서 "내가 행사도 모르고 왔다 인마", "이 개XX들아. 너네는 다 XX다", "앞으로 (교육청) 예산 다 자른다" 등 협박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도교육청은 도의회를 통해 의원들을 초청했으며, 박 부의장에게는 축사를 요청하고 참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두 차례 연락했지만 박 부의장에게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논란에 대해 박 부의장은 행사 당일 화를 낸 것은 맞지만, 욕설을 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다.

민주당 경북도당은 "국민의힘 선출직 의원들의 안하무인과 같은 이 같은 갑질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며 "앞서 발생한 영천시의회 갑질사건과 함께 엄중하게 징계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해 경북도의회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교직원 선수 1200여명이 참석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