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호 전 전북대 총장, 전북연구원장 취임…임기 3년
입력: 2023.06.26 16:50 / 수정: 2023.06.26 16:50

"전북 중장기 미래 비전 설계와 대표 브랜드 만드는 데 앞장"

이남호 전북연구원장. /전북도
이남호 전북연구원장. /전북도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이남호 전 전북대학교 총장이 26일 제9대 전북연구원장으로 취임했다.

이남호 신임 원장은 이날 전북연구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이다.

이 원장은 지난달 17일 전북연구원 이사회에서 원장 후보로 선임된 후 6월 21일 전북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취임했다.

이 원장은 인사청문회에서 "‘건강한 Jthink, 더 특별한 전북’을 전북연구원의 경영 비전으로 제시하고, 전북의 중장기 미래 비전 설계와 전북을 대표하는 ‘Only One Brand’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인사청문위는 이 원장이 전북연구원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전북연구원에 대한 큰 애정을 갖고 있는 점, 외부에 휘둘리지 않는 독립된 연구기관으로 운영하겠다는 강력한 의지 등을 높이 평가했다.

이남호 원장은 전주고등학교,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 및 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전북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는 동안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전라북도과학기술위원회 위원, 제17대 전북대학교 총장,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사장,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장 등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